하드닥터/모바일 닥터 데이터복구

컴퓨터 파일삭제 했어도 다행히 복구되었네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파일삭제 했어도 다행히 복구되었네요

모바일닥터 2020. 5. 8. 10:28

컴퓨터 파일삭제 했어도 다행히 복구되었네요




제 손이 정말 똥손인지 몰라도 최근에 뜨악할만한 일 하나 겪었어요.

제가 모르고 제 컴퓨터에 있는 사진이랑 동영상들을 다 삭제해버렸지 뭐에요.

컴퓨터 하드에 용량이 꽉 차버려서 어디에다가 옮겨야겠다 싶은 마음에

외장하드까지 준비해서 작업을 했는데 복사를 누르려는 걸 잘못 눌러서 삭제를 눌러버렸어요.

근데 거기서 당황하지 말고 바로 취소를 눌렀으면 됐는데  순간 당황을 해버려서 삭제 확인을 누르고 대용량이라 바로 영구삭제까지 이어서 눌러버린거에요.





제 학창시절의 사진들부터 시작해서 핸드폰 처음 샀을 때부터 담아져 있던 모습들이 다 담겨있는 앨범까지 삭제가 되어버려서 정말 너무 절망스러웠어요.

한순간에 제 모든 추억들을 다 날려버린 기분이더라구요.

옛날에는 따로 종이 앨범을 만들어서 인화해서 보관을 했지만 핸드폰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면서 거의 뽑지 않고 컴퓨터 안에만 저장을 해둔 상황이었어요.

뽑기에는 양이 너무 많기도 하고 동영상도 있었기 때문에 그것 말고는 보관 방법이 없었거든요.




하지만 제 지인이 컴퓨터도 한순간에 날라가면 끝이라고 중요한 자료들은 따로 또 보관을 해주라고 해서 평일에 외장하드 용량 큰걸로 주문을 해놓고 주말 동안 작업을 하려던 거였는데 이런 사태가 벌어지고 만거죠.

너무 어이가 없어서 멍하니 있다가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삭제복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막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어떤 분들을 보니까 인터넷에 검색하면 삭제했거나 날라가버린 파일들을 복구해주는 프로그램을 돌려서 해결하는 경우가 있었어요.

근데 이게 보니까 쿠키파일들을 다시 되살리는 것 처럼 조각조각 이미지 파일들과 동영상 파일들을 붙여서 다시 생성을 하는 원리로 진행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대로 복구도 안될 뿐더러 어떤 분들은 오히려 컴퓨터에 더 큰 손상을 줄 수 있으니까

사용하지 말라고 하길래 불안해서 아예 이 방법은 포기를 해버렸어요.


 



그러다 두번째 방법으로 삭제복구를 해주는 업체를 찾아가는 걸 선택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제일 안전하기도 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실력을 갖추고 해주시는 일이다 보니 더 정확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이길로 가기로 했죠.

문제는 어떤 업체를 고르느냐 였어요.

다양한 업체들이 있었고 그 중에서는 실력차이도 꽤 되지만 양심적으로 해주시는 곳들이

별로 없었어요. 다들 돈은 많이 받는데 나오는 결과물은 제대로 된 곳들이 거의 없었거든요.


 




저한테는 정말 소중한 자료들이었기 때문에 진짜 신중하고 꼼꼼하게 찾아봤어요.

가격은 솔직히 중요하지 않았고 작업을 제대로 해주시는지 내 자료들을 본인 자료처럼 소중하게 생각해서 신중히 대해주시는지에 대한 것만 알아보고 후기들을 꼼꼼히 살펴본 후에 하드닥터 영등포데이터복구센터 라는 곳을 찾아갔어요.




이곳이 제일 후기도 괜찮았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가격부분에서도 저렴하고

작업물도 만족스럽다는 이야기들이 많았어요.

저도 믿고 맡길 수 있을 것 같아 망설이지 않고 찾아갔답니다.

일단 제 컴퓨터 상태를 살펴 보시더니 혼자 복구 작업을 하지 않고 온 것에 대해서 칭찬을 해주셨어요.

제 예상대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프로그램을 혼자 돌리다 보면 파일 손상이 갈 수 있어서 오히려 복구 작업에 큰 방해요소가 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작업은 디지털 포렌식 작업이라고 해서 원본 파일들을 이미지 백업을 한 뒤에 저의 하드와 똑같은 복제품을 따로 만들어 놓은 다음에 삭제복구 진행을 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그 과정에서 원본이 잘 유지가 되어 있어야지만 이게 수월하게 되고 복구 성공률도 올라가게 되 데 복구 프로그램 사용 후에는 기존의 파일들이 깨지고 손상된 부분들이 발생해서 작업도 어려워질 뿐더러 성공률도 현저히 낮아진다고 하셨어요.

다행히 저는 깨끗한 상태로 갔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살릴 수 있었답니다.




한가지 문제는 용량이 꽤나 컸다는 거였어요.

제 기존 컴퓨터 하드 자체가 용량을 좀 큰걸로 넣어두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료량도 일반 컴퓨터에 비해 많은 편이었어요.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사진이나 동영상 찍고 모으는 걸 좋아해서 꽤나 많은 것들이 있었거든요.




이걸 다 복제를 뜨고 작업을 하기까지는 하루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셔서 일단은 집으로 귀가를 했어요.

앞에서 저보다 일찍 오신 분이 작업요청을 한 상태였기 때문에 조금 더 걸릴 것 같아서 저는 여유롭게 마음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근데 다음날 점심쯤에 바로 전화가 와서는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하시는거에요.




다행히 제거는 자체적인 손상도 없었고 문제점들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삭제복구는 잘 되었어요.

무엇보다 신중하게 대해 주시고 섬세한 작업을 해주신 덕분에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안그래도 상담을 받을 때 이런 경우로 오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 아까운 내용물들을 놓치지 않고 살릴 수 있도록 애를 쓰신다고 하셨거든요.

그런 면에서 저도 신뢰를 할 수 있었고 믿고 제 하드를 맡길 수가 있었어요.




이런 과정들을 통해서 저의 소중한 추억들은 다시 되찾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처음에는 너무 정말스럽고 진짜 저 스스로에게도 화가나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몰랐는데 일이 잘 해결되고 나니까 하나의 해프닝으로 느껴져 지금은 웃기기만 하네요.

돈이 조금 들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저렴하게 할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2020/04/24 - [스마트폰 복구] - 노트10 파손 당황하지 마세요 복구방법 있어요

2020/04/23 - [스마트폰 복구] - 삼성핸드폰 패턴풀기 갤럭시 노트9 비번해제 성공

2020/04/22 - [모바일닥터의 데이터복구] - 영등포 usb복구 빨리 끝냈네요



현재는 저의 모든 자료들을 다 외장하드에 잘 옮겨놓은 상황이에요.

얼마나 손가락을 떨면서 두번 실수하지 않으려고 조심했는지 몰라요.

이 덕에 좋은 교훈 얻은 셈 치고 앞으로는 잘 관리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저 처럼 당황스러운 일 겪으셨다면 너무 놀라지 마시고 바로 하드닥터 찾아가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