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닥터/모바일 닥터 데이터복구

여의도 외장하드 액세스 거부 해결 정확한 진단 본문

하드/메모리 복구

여의도 외장하드 액세스 거부 해결 정확한 진단

모바일닥터 2020. 3. 17. 10:38

 

안녕하세요. 월요일 아침부터 신경쓰일 일이 생겨버렸네요. 잘 되던 외장하드가 액세스불가 왜 그런지 이상해요. 지난주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던 것인데 아침에 출근해서 외장하드에 있던 파일 불러와서 작업하려고 그러는데 외장하드 액세스 불가가 계속 뜨면서 외장하드 접근이 안되요. 지난 주까지 잘 되던 것이라서 무슨 문제일까 싶어서 컴퓨터도 바꾸어 보고 외장하드 연결선도 다른 것으로 교체도 해 보았지만 역시나 안되네요. 어디 충격을 준일도 없고, 그렇다고 바닥에 떨어뜨린적도 없어서 왜 그런지 전혀 이유를 알수 없었어요. 다른 사람에게 물어봐도 역시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뭐라 정확하게 답을 못해주고, 왜 그럴까 데이터복구업체에 상담해 보았는데 그거 외장하드 불량이라면서 점검해 봐야 한다고 대략적인 외장하드복구비.용.을 물어보니 정말 어마어마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생겼어요




그리고 혹시 좀 저렴하게 할수 없을 까 해서 인터넷 찾아보니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이란 것이 있어요. 그 내용을 보니 저 처럼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해 보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한 페이지를 찾을 수 있었어요. 저한테는 한 줄기 빛과 소금같은 그래서 얼른 따라해 보려고 이것 저것 다운로드 받고 복구 과정에 관한 설명서도 프린트해서 준비를 해 놓은 상태 그리고 시작하려는 데 아까 물어봤던 회사 동료가 명함 한장을 주면서 여기 한번 연락해 보라고 추천을 해 주네요. 솔직히 되었다고 할까하다가 그래도 한번 전화나 해 보려고 상담해 봤는데 이 업체는 다른데와 다른게 설명도 친절하게 그리고 무엇보다 외장하드 점검을 해 봐야겠지만 대략적인 복구비.용.자체도 많이 저렴하고 또한 회사 동료가 추천해 준데라서 그런지 믿음은 좀더 가는데 혹시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돌렸냐고 물어봤는데, 아직 전이라고 하니 그것 절대절대로 돌리지 말라고 복구가 되는 것 보다 안되는 것이 더 많은 뿐더러 오히려 더 방해만 될뿐 정말 상황이 나쁘면 아무리 전문가라고 할지라도 외장하드복원 작업이 안될수 있다는 말을 주시는 것이에요. 




정말 하마터면 큰일 날뻔 혹시나 싶어 밑에 댓글을 보니 역시나 이분 말이 맞았어요. 복구가 잘 되었으면 으례 감사합니다. 도움 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런 댓글들이 달려야 정상인데 여기 뿐만아니라 다른 복구 프로그램들도 보니 복구 성공했다는 사람들은 솔직히 손에 꼽을 정도로 다들 실패했고 이것으로 인해서 더 피해를 보았다는 성토의 글들이 더 많이 보이네요. 이것을 보니 아까 하드닥터 영등포데이터복구 센터 사장님이 말씀해 주신것에 맞는가 싶더군요. 그래서 일단 그만두고 하드닥터에 내방해 보았어요. 여의도 사무실에서도 가깝고 해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는데, 먼저 오신 카카오톡복구 손님인듯 상담 마무리 하고 계셔서 잠깐 기다렸는데 이내 잘되었는지 감사하다고 하고 가시네요.

 


그리고 제 외장하드 점검해 주셨는데 역시나 여기서도 컴퓨터 연결하니 액세스 불가하다고 뜨더군요. 무엇이 문제일까 하나씩 보신다면 외장하드를 분해해서 복구장비에 연결해서 같이 보자고 하시네요.



처음 인식불가의 원인들 배드섹터나 펌웨어쪽 불량들을 살피시더니만 meta data 값이 변형되서 그런 것 같다고 그리고 앞 부분에 베드섹터까지 동반하기에 이렇게 인식불가 상태가 되어 버린것이라고 그래도 외장하드 복구를 될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하드 전체용량이 2TB중 파일 용량이 500기가 정도 약 1-2일정도 복구작업이 가능하다고 하시면서 데이터복구 작업에 들어가면 된다고 하시네요. 그러면서 고장난 외장하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으니 새 외장하드 즉, 백업할 수 있는 제품에 다시 복구해야 한다고 하시네요. 한번 고장난 하드디스크는 다시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에 설령 된다고 해도 똑같은 일들이 벌어지기 때문에 무상 기간이 남았다면 교체해서 그게 아니면 새로 교환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전 따로 준비한 것이 없어서 하드닥터에서 추천해주신 모델로 외장하드도 아무꺼나 사는 것이 아닌듯 여기 매니져님이 말씀해 주시는데 요즘 가장 연락이 없는 것으로 추천 그것이 어떻게 보면 제일 고장이 덜 나는 것이라고 저도 판단이 되더군요. 사람들이 공연히 전문가를 찾는 것이 아닌것 같아용. 이번 외장하드 액세스 불가에 대한 원인을 알아내고 그 복원 방법대로 진행해나 제 소중한 데이터들을 아무 문제없이 잘 복구할 수 있었어요. 솔직히 데이터복구가 처음이다 보니 좀 망설였지만 어찌 보면 요즘같은 정보화 시대에서는 누구나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그렇지만 항상 대비하는 백업에 대한 소중함도 같이 알려주시어 한결 더 믿음이 가더군요.




외장하드 액세스 불가로 고민이시라면 무엇을 더 해보려고 하지 말고 데이터복구 전문가를 찾아야 해요. 계속해서 컴퓨터 연결해서 어떤 것을 해 보는 것은 오히려 외장하드를 더 망가트리는 결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액세스 불가 그원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해야 만 외장하드를 복구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해요. 그런것은 복구 프로그램과 같은 것으론 알수 없고, 전무가들이 사용하는 장비를 이용해서 그 원인을 알아내야 한다고 합니다. 하드닥터는 언제나 상담이 가능하고 또한 외장하드 무료점검을 하니 그 결과를 보고 판단은 그 이후에 그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소중한 자료 스스로 챙기시길 하드닥터에 연락해 보세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