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닥터/모바일 닥터 데이터복구

핸드폰 전화번호 복구 영등포에서 노트8 성공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핸드폰 전화번호 복구 영등포에서 노트8 성공

모바일닥터 2020. 3. 18. 09:40

 

요즘 돌아다니기도 뭐하고 해서 이런 참에 핸드폰 좀 정리하려고 연락처에 필요없는 것들을 삭제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어요. 오래되고 그리고 몇 개씩 있는 그런 그리고 바뀐 전화번호도 그래서 이 참에 삭제좀 하려고 하나씩 보면서 옛 추억을 떠올리면서 전화번호를 지우고 있었는데 그만 하나를 지운다는 것이 모두 선택되어 핸드폰에서 전화번호를 한번에 삭제해 버렸네요. 너무나 한순간에 벌어진 일이라서 어떻게 할 시간도 없이 그 만턴 전화번호를 몽땅 다 날려버렸에요. 그래서 이것 안되겠다 싶어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니 이런 데이터복구에 관한 업무는 서비스센터에서 하지 않는다고 데이터복구를 할수 있는 사설 데이터복구센터를 알아보라는 것이에요. 인터넷 찾아보면 많이 있으니 핸드폰 전화번호 복구를 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인터넷 찾아보니 정말 핸드폰복구 하는데 많이 있더군요. 우선 집에서 가까운데를 먼저 검색하고 연락해 보았어요. 핸드폰 전화번호 복구 할수 있냐고 물어보니 모델을 물어보더군요. 삼성 갤럭시 노트8이라고 하니 그건 암호화 핸드폰이기 때문에 전화번호 복구를 할수 없다는 충격적인 말을 들었어요. 핸드폰에서 삭제했을때도 서비스센테에서도 그리 놀라지 않은 것은 복구가 되겠지 하는 마음이었는데 전문복구센터란데서도 할수 없다는 말에 너무나도 충격을 받아서 그만 울고 싶은 심정이었어요. 어떻게 안되나 싶은 마음은 어쩔수가 없었어요. 그러던중 친구가 예전에 외장하드복구 한데서 너무나도 잘해주어서 거기 잊지 않고 있었다고 거기서 핸드폰복구도 하는 것 같으니 한번 연락해 보라고 복구업체추천을 해 주네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으로 연락해서 핸드폰 전화번호 복구가 가능하냐고 노트8 모델이라고 하니 여기선 된다고 하네요. 어찌 된것인지 다른데서는 안된다고 하는데 여긴 된다고 해요




그래서 뭐 두말할 필요도 없이 택시타고 찾아갔어요. 하드닥터 영등포데이터복구센터를 말이죠. 그리고 상세하게 한번더 있었던 일을 상담하니 단순 삭제는 이미지(덤프) 작업을 해야 한다고 그러면 데이터복구가 가능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시네요. 복구 작업은 약 2시간정도 걸린다고 삭제된 데이터를 살리기 위해 핸드폰 전체 덤프 작업을 통해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위한 기초 데이터 확보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작업이 잘 마무리 된다면 문자복구나 카카오톡복구 기타 다른 작업들도 가능하다고 해요. 그런데 왜 다른 복구업체에서 이 핸드폰이 암호화 모델이라서 안된다고 하는 지 이해를 할 수 없었어요. 갤럭시 s7이후 모델들은 암호화 작업 즉,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더욱더 강화된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탑재를 통해서 데이터복구 작업이 어려워졌다고 이런 작업을 할수있는데가 있고 없는데가 있는 이유가 이런 것이라고 합니다.



핸드폰 전화번호 복구를 위해 아무래도 복구 솔루션이 더 잘 갖추어여 있는 하드닥터라고 할수 있겠지요. 더불어 핸드폰이 고장이 났서 핸드폰이 안켜져도 그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이 메모리 부분만 살아있다면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암호화 핸드폰의 경우 다들 꺼려하는 이유가 하드워에적으로 망가진 부분에 있어서 이런 복구장비가 또 다로 있기에 그것을 할 수 있는 업체들이 그리 많지도 않고 설령 있다고 해도 너무나도 높은 핸드폰복구비.용.때문에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겠지요. 하드닥터는 그런 면에 있어서 삭제된 데이터복구라도 아니면 고장난 핸드폰 이라도 다른데서 견적받은것에 비하면 정말 합리적인 수준에서 물론 기본 실력이야 두말하면 잔소리구요.




저가 솔직히 이런 포렌식 복구를 할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그것도 몇일씩 걸리는 일이 아니라 2시간이내라니 옆에서 작업하는 과정을 보고 그 이후 데이터복구하는 전 과정을 보았지만 제대로 복구 솔루션이 있기에 이런 것들도 함께 볼수 있었어요. 디지털 포렌식 작업이란 것이 어찌 보면 핸드폰에서 사라지거나 삭제된 현재 핸드폰에 남아있지 않은 부분에 대한 데이터에 접근하여 그것을 확인 하는 작업인데 이미지 작업후 자동으로 이런 파일들이 소환되는 것을 보니 정말 데이터복구업체 하나는 잘 찾아온것 같더군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아무런 문제없이 진행되다고보니 제 핸드폰 전화번호 복구 제가 지우려했던 것 까지도 몽땅 다 살아났어요. 그리고 그것은 한번에 다시제 핸드폰에 입력해 주셨네요. 솔직히 천여개가 넘는 전화번호 복구는 했지만 어떻게 넣을지 고민 하고 있었는데 이런 고민은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핸드폰 복구라는 것을 처음 해본 결과 중요한 것은 처음에 어떤 누구와 어떻게 시작하는가 이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인것 같아요. 제가 어설픈 업체에서 시작했다면 중간에 어떻게 되었을지 데이터복구 하는 것을 보면 그 업체가 어떤지 대략적으로 알수 있잖아요. 그리고 후에 안 것이지만 하드닥터 인터넷이라 주위 평가가 정말 좋더군요. 오랫동안 해 오셨기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는 말할것도 없고 좋은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 만큼 복구율도 높은 제 자료가 복구가 안되었으면 지금도 생각하면 끔직하네요. 지금 핸드폰 복구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러면 아무생각 하지 마시고 그냥 연락한번 해 보세요. 저도 들은 것이지만 사고가 났을때 (삭제, 고장, 등등)의 상태라면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가 가장 복구하기 좋은 상태라고 합니다. 충전이나 입력이나 이런 것 하지 말고요 그냥 전문가에게 보이고 어떻게 할 것인지 추후에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문제의 시작점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아무튼 고민은 그만하고 연락해 보세요. 좋은 결과가 함께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