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닥터/모바일 닥터 데이터복구

외장형하드디스크복구 집에서 해결하기보단 업체 통해 해결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외장형하드디스크복구 집에서 해결하기보단 업체 통해 해결하기

모바일닥터 2020. 4. 20. 12:02

 

 

제가 업무 특성상 컴퓨터로 자료들을 계속해서 만들고 저장하고
보관을 해야 하는데 예전에 바이러스 때문에 컴퓨터 안에 있는 파일들을
다 날린 적이 있었어요.
그때 모아놓았던 것들을 싹 다 잃어 버리면서 공포증이 생겨서
아예 외장하드를 이용해서 따로 보관을 해놓고 있었거든요.
근데 이번엔 외장하드가 속을 썩이지 뭐에요. 
잘 인식이 되던게 갑자기 컴퓨터에서 인식이 안되는게 아무런 반응이 나타나질 않는거에요.
식은땀이 날 정도로 당황을 했는데 일단 해결책을 찾는게 더 급했기 때문에
바로 외장형하드디스크복구 방법에 대한 것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제일 많이 나왔던 것은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거였는데 제가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하긴 해도 이런 면에는 거의 초보자나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오히려 이것 때문에
더 상황이 악화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들었어요.
그래서 차라리 돈이 조금 들더라도 안전한 방법을 이용하자 싶어 하드복구 전문가를 찾아 가기로 했답니다.

 

 


근데 역시나 전문가 답게 원인파악부터 시작해서 해결 방안까지 착착 진행을 해주셨어요.
일단은 이런 문제가 일어 났을 때 데이터 복구를 위해서는 고장이 난 하드디스크의 원인을
알아야 한다고 하셨어요. 어느 지점에서 왜 문제가 생긴건지 지금 상태는 어떤건지 파악을 한 뒤에
그 부분들에 대한 문제들을 해결해야지만 기존 파일들을 복구 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려고도 했었다 라고 말씀을 드렸더니
그런건 스캔을 통해서 데이터만 읽어드리기 때문에 극히 일부만 해결이 되서 만족스런 결과를
볼 수는 없었을거라고 하셨어요. 근데 실제로 인터넷에서도 그렇게 나와있기는 했었는데
제가 일부라도 좀 얻을 수 있을까 싶어 시도해보려 했던 거였거든요.

 


게다가 그러한 방법은 계속적으로 하게 되면 오히려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기 보다는
디스크에 더 큰 손상을 줄 수 있어 파일 손상과 더불어 아예 복구가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셨어요.
그 말씀을 들으니 제가 해결해보기를 포기하고 바로 전문가를 찾아오길 정말 잘했다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래도 아무리 전문가라도 실력들이 조금씩은 다를거기 때문에 좀 신중하게
업체를 찾았어요. 
외장형하드디스크복구가 그렇게 만만한 일도 아니고 위에 방법 처럼
인터넷에서 나온 방법들을 통해 하다가는 더 큰 어려움이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 필요했는데 제가 찾는 곳이 아주 딱 적합한 곳이었어요.

 


전문가님께서도 복구프로그램을 시도를 안하고 그냥 가지고 온 것은 더 잘한 일이라며
처음 고장난 상태 그대로 가지고 와야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가 있고
그에 대한 해결책도 원만하게 적용시켜 복구를 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게다가 가격적인 면에서도 저의 소중한 자료들을 되찾는 거에 비하면 얼마 안했기 때문에
저는 더더욱 먼저 하드닥터를 찾은게 다행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처음에는 외장형하드디스크복구를 위해 상담에 들어갔는데 제 외장하드 상태와 제조사, 용량등을 체크하시고
구매는 언제 했는지 사용 빈도는 어떠했는지 등등 자세하고 꼼꼼하게 질문들을 주셨어요.
또 하드에서 나는 소음들을 고려하면서 어떤 문제일 것이다 라는 걸 대략 파악을 하셔서
말씀해주셨어요. 직접 방문을 했을 때에도 거의 처음에 말씀하셨던 원인이라 상담 때
내주셨던 견적과 크게 다르지 않아 더 좋았답니다.

 


어떤 곳들은 상담을 통해서 견적을 냈을 때와 직접 방문을 해서 가져다 드렸을 때
가격이 확 다르게 책정 될 때가 있어요. 물론 직접 보고 문제를 파악하는 것과
들은 걸로 파악하는 것은 다르지만 어쨌든 가격이 부담스러워 그냥 발걸음을 돌리고자 했을 때
오히려 엉뚱한 청구를 하는 곳들이 있어요. 하지만 이곳은 그러한 면에 있어서는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렇게 안심이 된 상태로 바로 외장형하드디스크복구 작업에 들어갔답니다.
일단 원인부터 너무나 잘 파악을 해주셨기 때문에 복구 작업도 꽤나 순탄해 보였어요.
올바른 원인 파악은 올바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잖아요.
역시나 처음 과정이 순조로웠다 보니 끝으로 가는 과정도 모두 다 순조로웠어요.
덕분에 저의 소중한 데이터들은 잘 살아서 돌아왔어요.

 


저는 이번 일을 계기로 정말 다시 한번 내가 할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깔끔하게 포기를 하고 제대로 잘 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만약에 제가 인터넷에서 찾은 결과로 먼서 스스로 무언가를 해보고자 했었다면
오히려 더 큰 어려움을 겪게 되었을 거에요.
하지만 전혀 그런 것 없이 깔끔하면서도 올바른 방법으로 문제 없이
저의 데이터들을 다시 만날 수 있었어요.

 


예전에 컴퓨터를 한번 다 날렸을 때는 더 이런 것에 대해 
모르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찾아볼 생각도
하드닥터와 같은 업체를 찾아볼 시도도 하지 못했었어요.
실제로 그때는 이만큼 잘하는 업체를 찾아볼 수도 없었던 시기였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에는 정말 저의 소중한 데이터들을 무리 없이 찾을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네요.

 


이제는 컴퓨터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에 대한 공포증까지 생겨서 이중 삼중으로
보관을 해야할 것 같아요.
그치만 조금은 덜 무섭고 걱정스러운 부분은 이제는 문제가 생겼을 때
찾아올 수 있다는 곳이 생겼다는 거에요.
언제든 와도 궁금한 것들을 여쭤 보면서 외장형하드디스크복구를 시도해 볼 수 있으니
저에게 있어서는 꼭 필요한 하드닥터랍니다.

 


꼼꼼하고 섬세한 작업에 다시 한번 감사했어요.
복구된 데이터들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는 발걸음도 매우 가벼웠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당혹스러운 상황을 마주하셨다면 큰 걱정 마시고 업체 찾아보시길 추천해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