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닥터/모바일 닥터 데이터복구

영등포 핸드폰복구 싹다 살려버렸네요 본문

스마트폰 복구

영등포 핸드폰복구 싹다 살려버렸네요

모바일닥터 2020. 4. 15. 10:22

 

 

핸드폰이 부러지는 경험을 하신 적이 있나요

아무생각업시 평소대로 핸드폰을 뒷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깔고 앉았는데 그만 부지찍 하는 소리와 함께 핸드폰이 꺽이는 소리를 듣고 얼른 일어났네요 아래 사진과 같이 핸드폰이 이렇게 약하게 부러질 줄은 몰랐어요

너무나도 황당해서 멘붕이란 말이 생각날 정도였어요

그래도 핸드폰에 중요한 자료들이 많아서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갔더니만 수리는 커녕 데이터복구도 어렵겠다면서 포기해야 할 것 같다고 이야기 하시네요

그러면서 서비스센터에서는 데이터복구에 관한 업무자체가 없다고 혹시나 그래도 하고 싶으면 사설 데이터복구센터를 찾아보라고 귀뜸을 해 주시네요

 

 

 

 

핸드폰 상태도 상태지만 서비스센터에서 데이터복구를 하지 않는다는 아니 그럴 장비도 없고 업무 자체를 하지 않는다고 하니 공연히 시간 버리지 말고 사설 데이터복구센터를 알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네요

어찌 되었든 핸드폰은 저 상태지만 중요한 것들이 많아서 꼭 핸드폰 복구하고 싶었거든요

지난 날의 추억들이 담겨있는 사진들이나 요즘은 거의 대부분을 대화를 카톡으로 하잖아요 

그래서 카톡으로 주고 받은 내용들 그 중에서도 거래처 관련한 것들이 있어서 꼭 다시 살려야 했어요

 

 

 

몇몇 사설 데이터복구센터를 찾아 상담전 먼저 사진촬영해서 보내 주었더니만 메모리 부분이 의심간다면서 확률 자체를 너무 낮게 책정해서 할까 말까 고민이 되더군요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번 찾아가 봤더니만 기존에  전화상으로 이야기 했던 부분들과 다르다면서 너무나도 큰 경제적인 부담을 주시더군요

포기 그정도면 포기해야 맞는 것 같아서 안한다고 하니 핸드폰 점검한 비용을 청구하더군요

헐.. 이건 뭐지 하면서 이 복구업체의 장비를 사용하고 점검을 받았으니 의례적으로 청구하는 것이라면서 실랑이 하기도 싫고 해서 주고 나왔는데 나중에 안 것이지만 이런 것 받는데 그리 많지 않더군요 사전에 미리 조율하는 것이 좋겠어요

 

 

 

문제는 복구전문가들도 메모리가 죽으면 복구가 안된다고 그러면서 작업은 가능하지만 이런 경우 일정정도의 공임이 부여될수 밖에 없다는 말에 저도 정말 망설여지더군요

될지 안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할수도 없고, 그래서 참 고민스럽기만 했어요

그러다가 하드닥터 영등포데이터복구센터 추천받아서 방문해서 점검 받았는데 역시 제대로 된 전문가는 다르더군요

될지 안될지의 여부는 작업을 해 봐야 하는 것이지만 결론은 벌써 부터 나 있는 것이라면서 작업이 잘될거면 아무리 망가져 있더라도 복구가 되니 걱정말라고 하드닥터에서는 복구성공기준으로 이야기 할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이렇게 이야기 해 주시니 안 할 이유가 없더군요

 

 

 

그 결과 핸드폰 복구작업은 정말 성공적이었어요

기존에 있던 모든 자료들을 백업 받았거든요 

비록 기존 핸드폰이 너무 망가져서 더 이상 사용할 순 없었지만 솔직히 기계가 중요했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바꿀때도 되었고 해서 크게 미련은 없었지만 이렇게 완벽하게 복구가 되니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했어요

 

 

 

물론 연락처나 사진 동영상까지도 싹다 복구했어요

더불어 중요했던 카카오톡 까지도 고장난 핸드폰에서 백업해서 새 핸드폰에서 복원작업을 하니 기존에 있던 내용들이 고스란히 싹다 올라왔어요. 카카오톡은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반드시 기존핸드폰에서 먼저 카톡백업을 해야 한다고 그렇지 않고 새 핸드폰에서 인증해 버린다면 기존과 새 핸드폰 모두 자료가 날아가니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아무튼 정말 절망적이었는에 이렇게 핸드폰 복구 싹다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