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닥터/모바일 닥터 데이터복구

핸드폰 무한재부팅 내가 선택했지만 완벽했다 본문

스마트폰 복구

핸드폰 무한재부팅 내가 선택했지만 완벽했다

모바일닥터 2020. 4. 18. 09:36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런 일이 없었는데 유튜브 보던 중 이것이 뜨거워 지더니만 이내 꺼져 버렸어요

그리고 다시 켜 보려고 했지만 영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베터리 나갔나 싶어서 충전기 연결해서 한 시간정도 충전하고 다시 켜 보았는데 삼성 로고가 보이면서 그 나마 켜지긴 하네요

순간 쓸어내린 가슴 베터리 없었나 싶었는데 폰이 잘 켜지나 싶더니만 다시 재부팅 그 이후 삼성 로고만 나오면서 계속해서 무한재부팅현상이 일어나고 제대로 켜지지가 않아요 몇 십분이 지나도 정상적으로 켜지지 않고 계속해서 꺼졌다가 다시 켜졌다가 왠지 불안한 마음에 서둘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찾아갔어요

미리 예약을 하고 않아서 인지 고장 수리를 위해 약 1시간 정도 기다린 끝에 제 것을 점검해 보려고 주었더니만 휴대폰 고장 진단을 위해 케이블 연결해 보더니만 이것은 핸드폰메인보드 고장 증상이라면서 보드 교체해야 한다고 하시네요

 

 

 

 

그렇다면 사용하고 있던 전화기 약정기간도 끝나고 또 수리하는데 드는 부담이 다시 사는것보다 높아서 그냥 이번에 새로 바꾸려고 마음먹고 스마트폰은 되었으니 그 안에 있던 데이터 만이라도 살려달라고 하니 서비스센터에서는 데이터복구에 대한 업무 자체가 없다면서 할수 없다는 것이에요

그럼 핸드폰고장으로 인해서 이전 데이터들을 몽땅 다 날려야 하나요 물어보니

서비스센터에서는 어찌 할수 없으니 사설 데이터복구 센터를 알아봐야 한다고 해요 핸드폰이 망가진것도 것도 억울한데 또 복구센터를 찾아 헤메일것을 생각하니 분통이 터지네요 이것을 특별히 잘 못 사용한 것도 아니고 어디 깨지거나 물에 빠트린 적도 없는데 왜 갑자기 이런 시련이 내게 오는 것인지 답답하기만 그래도 어떻게 해야 기존 추억들이랑 카카오톡 내용들이 중요한 것들이 많아서 스마트폰 무한부팅현상 복구하려고 알아봤어요

 

 

 

 

전화기를 사용하면서 생각하는 것인데 딱 2년인것 같아요 지난 번에도 잘 사용하다 그 정도에 바꾸었는데 약정기간 끝날때 쯤 이것들이 이상해게 자꾸 바꾸라는 신호를 보내는 것인지 이번에도 약정 끝나자 마자 이런 사고가 발생하네요

인터넷 찾아보니 수 많은 데이터복구업체들이 나와요

몇몇 업체 전화상담 해 보니 요즘 휴대폰이 갑자기 꺼지면서 메인보드가 죽는 경우가 저 뿐만 아니라 많이 일어난다는 것이에요

문제는 서비스센터에서는 메인보드 불량이다보니 포기하고 사설 수리점들에서 이런 것들을 고치거나 데이터복구하는데 기존 데이터가 저장 되어 있는곳 메모리만 죽지 않았다면 복구가 가능하다는 업체들이 있어요 반면 어떤 업체들은 제가 사용하던 모델이 갤럭시 a8(a530) 모델이라고 하니 그건 암호화 모델들이기 때문에 복구가 안되는 핸드폰이라고 하는데도 있어요

그런데 어디는 된다고 하고 어디는 안된다고 해서 우선 가능한데서 스마트폰복구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았는데 이건 뭐 너무나도 경제적인 부담이 되서 포기하려고 하니 이번에 핸드폰점검 한 공임을 요구하더군요 이렇게 점검을 받게되면 이런 것들이 이 업계에서는 다들 그렇게 한다는 것이에요

뭔가 좀 씁쓸하긴 했지만 그렇다니 싸우기도 뭐하고 해서 주고 나왔지요

 

 

 

 

 

 

한 구둔데 더 알아보니 비슷한 된다고 하는데서는 너무나도 부담이 안된다고 하는데를 보니 그럴만한 장비나 실력이 없어서 그런것 같고 그렇지만 저 에겐 중요한 것들이 이 안에 있다보니 안 할수도 없고 망설이고 있는데 동료의 스마트폰 데이터복구업체 추천 이전에 외장하드 복구에 관한 문제로 힘들었었는데 여기 하드닥터에서 말끔히 그것도 저렴하게 잘 했다고 그때 보니 핸드폰복구 업무도 보시는 것 같다고 물어나 보라고 연락처 주어서 상담해 보니 스마트폰 무한재부팅현상에 대해 잘 알고 계시더군요

그래서 서둘러 방문 하면서 사전에 점검에 따른 수수료가 있느냐고 먼저 물어보니 그런것을 왜 오히려 그런것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면서 일부 그런업체들이 있는것 같지만 하드닥터에서는 그럴 염려 없으니 안심하라고 하시네요

그리고 지금 상황에서 주의할 점은 이것을 자꾸 켜보거나 충전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으니 그것만 하지 말고 내방 또는 택배나 퀵 서비스를 이용해서 보내 주어도 된다고 하시네요

 

 

 

 

 

이제 휴대폰을 점검 해 보려고 분해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지만 그 데미지가 얼마나 먹었는가에 따라서 복구방법이 달라지게된다고 해요

그 경중에 따라서 수리복구일지 아미면 중요 칩들의 쇼트로 인해서 메모리 복구작업을 해야 할지를 결정하게 된다고 해요

처음 핸드폰이 안켜질때 무한재부팅시 계속해서 전원을 넣어주거나 아니면 충전을 계속하게 되면 메인보드에는 더 더욱 데미지가 쌓이게 그것이 심히지면 완전쇼트로 인해서 칩들이 죽어 나간다고 정말 심해지면 메모리까지 죽어버리면 복구가 안되니 가급적 충전은 피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계속 해 보아서 그런지 수리복구는 이미 물건너 가서 메모리 복구를 시도해야 할 케이스라면서 메모리가 죽지 않았다면 기존 내용 그대로 물론 카카오톡 까지도 다 사릴수 있으나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카톡을 다른 핸드폰에서 먼저 인증받아 버리면 안된다고 해요

기존의 고장난 폰에서 카톡백업 후 새 폰에서 반드시 카톡 인증후 복원하기 기능을 이용해야 한다고 신신당부하셔서 카톡만큼을 깔지도 않았네요

 

 

 

이쯤 되면 결과가 어떻게 나왔을지 짐작이 가시죠

기존에 있던 사진 연락처 동영상 등등은 물론이고 심지어 문자나 통화내역까지도 거기에 카카오톡 백업을 해 주신관계로 새 기기에서 복원하기 해 보니 정말 기존 카톡내용들이 몽땅 다 복구가 되었어요 정말 신기하더군요

고장나기 이전의 상태로 새로운 모델로 바뀌었지 그대로 다 올라왔어요 역시 잘하는데는 퀄리티가 남다르더군요

거기에 제게 걸림돌이 되었던 경제적인 부담까지도 다른 업체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하다보니 데이터복구업체 추천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핸드폰이 고장나서 불편하신가요 그렇다면 여지저기 알아보셔도 되지만 제가 해본 결과 만족스러울 여기 하드닥터에서 상담해 보세요

소중한 데이터를 꼭 살려야 한다는 일념하에 작업해 주시기 때문에 보다 좋은 결과가 함께 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