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닥터/모바일 닥터 데이터복구

영등포 SSD 복구 제대로 되었네요 본문

하드/메모리 복구

영등포 SSD 복구 제대로 되었네요

모바일닥터 2020. 12. 14. 10:27

영등포 SSD 복구 제대로 되었네요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SSD 입니다

용량 큰 파일 다운로드 후 아무 반응이 없어진 상태 제가 무리하게 남은 용량 확인 안 하고 큰 용량을 다운로드 해 놓구선 다른 일을 보다가 다 된줄 알고 컴퓨터 확인해 보니 블루스크린이 떠 있더군요

무엇인가 뻑 난줄 알고 다시 재부팅 해 보았지만 WINDOWS부팅이 안되고 이상하다 생각해서 COMS 들어가서 하드디스크 부분 확인해 보니 인식 되어야 할 SSD는 인식 조차 되지 않는 것이에요

가끔 컴퓨터가 이상 증상이 생겨서 그런가 싶어 전원 플러그 빼고 어느정도 메인보드 방전 후 다시 켜 보았는데도 역시나 SSD 인식불가 상태입니다

 

 

 

 

디스크 용량초과로 인해서 SSD가 고장이 난 것 같은데 다른 컴퓨터 연결해도 마찮가지고 외장하드 처럼 USB 젠더 연결해서 다른 노트북이나 연결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이에요

 

인터넷 보니 복구 프로그램과 같은 것이 있어서 한번 시도나 해 보려고 하지만 이것도 무용지물이고 아무튼 인식조차 하지 않은 상태라서 컴퓨터 AS 기사님을 출장 서비스 요청했네요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아무런 무반응일때는 컴퓨터 기사님 오셔도 아무런 소용이 없더군요

 

윈두우가 망가졌서 다시 깔아야 되거나 아니면 부품을 교환할 경우나 되었을 때 이런 컴퓨터 기사님이 필요한 것이라고 이렇게 아무런 무반응이거나 삭제, 파손, 고장등등의 이유로 인식불가나 디지털 포렌식 작업이 필요할 땐 사설 데이터복구센터를 찾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기 전에 데이터복구는 인터넷에서 떠도는 복구 프로그램과 같은 것으로 하면 안된다고 해요

 

제가 보고 들은 것은 저장장치 오류로 인해서 인식불가나 삭제 또는 고장일 때 컴퓨터에 계속해서 연결 만 하는 것 조차도 원본의 훼손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데이터는 헥사코드 값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컴퓨터에 계속 연결하게 되면 오류로 인해 그것의 변조가 있을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해요 특히나 삭제의 경우라면 해당 헥사코드값에 다른 데이터가 덮어쓰기 해 버린다면 기존 데이터의 중첩으로 인해 파일손상이나 완전한 손괴가 일어날 수 있으면 인식불가 특히나 물리적인 손상의 경우라면 디스크 또는 메모리의 직접적인 물리적 손상이 있을수 있으며 이것은 곧 파일 손상으로 더 나아가 디스크 스크레치 또는 쇼트로 인해서 영영 데이터복구도 어려워 지는 경우가 있다보니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그 들이 사용하는 데이터복구장비에 연결해서 그 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선 인터넷 찾아보면서 사설데이터복원선터들을 찾아보았어요

 

SSD 데이터복구 검색해 보니 수 많은 업체들이 나오더군요 몇 군데 전화상담 해 보니 아니나 다를까 SSD는 하는 것도 무척 어렵거니와 시간도 많이 걸리면서 그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도 상당하더군요 그렇지만 SSD에 있던 자료들이 저 한테는 무척이나 소중한 것들이어서 어떻게든 다시 살려내려고 마음먹고 업체를 방문해서 점검 받았고 데이터복구를 의뢰를 하였어지만 몇일이 지나도 감감 무소식 다시 찾아갔더니만 무슨 소스가 없다면서 이것을 복구하려면 러사이로 보내야 할것 같다느니 그래서 매우 어려우니 비용도 더 많이 나올것 같다고 해요

 

계속 해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여기 오기전 먼저 지인의 추천을 받는데가 있어서 일단은 여기서 멈추고 먼저 추천해준 복구센터를 찾았네요

 

 

 

 

SSD 점검해 보시더니만 디스크 용량 초과로 메모리 쪽 오류가 생긴 문제 같다고 이야기 하시네요

 

이런 이전 업체에서는 이것을 알아내는 것도 몇일이 걸렸는데 여기선 그것도 금방 복구장비 연결 에러 메세지 보시고 금방 알아차렸어요

 

그리고 이렇게 용량 초과로 이어진 SSD는 다시 사용할 순 없으나 기존의 파일 복구는 가능할 것 같다면서 한번 해 보자고 하셨어요

 

견적도 지난 번 업체보다도 훨씬 더 저렴한 견적을 주시는 것이에요

 

일단 여긴 더 좋았던 것은 이런 인식불가 작업을 할때 따로 작업에 따른 공임이라던지 부품 값이 청구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결과만으로 이야기 주시다 보니 저도 더욱 더 마음편이 함께 할 수 있었어요

 

이전 업체에서는 일을 하는데 었어서 먼저 착수공임부터 시작해서 무슨 일이 있을때 마다 전화해서 계속 견적이 달라졌는데 여긴 그런것 없이 한번에 고장의 원인도 찾고 또한 견적 조차도 제 마음을 헤아려 주셔서 걱정을 많이 덜었네요

 

 

 

 

아무리 그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나 기존 자료를 얼마나 살리는 것에 가장 많은 촞점이 맞춰지는 것은 일단은 맡기고 돌아왔지만 솔직히 일이 손에 잘 잡히지는 않았었거든요

 

그렇게 다른일을 보면서 시간이 흘렀는데 얼마후 연락이 왔네요

 

기존의 SSD가 가지고 있던 META DATA 값을 찾았기 때문에 이전 자료들의 데이터복구는 잘 될것 같다면서 사진 한장 보내 주시면서 어떤 폴더가 중요한 것인지부터 확인후 작업하신다고 리스트 보내 주셔서 우선 순위 정하고 나니 한결 마음이 놓이더군요

 

이렇게 쉽게 해결될 것은 꼬박 일주일 넘게 다른데서 헛 고생 한 것을 생각하면 역시 실력자는 다르구나 생각했어요

 

여기 추천해 준 회사 동료에게도 고맙다고 일이 잘 해결되었다고 감사했어요

 

 

 

 

SSD 복구는 일반 외장하드나 다른 하드디스크에서 사용하는 장비와 또 다른 이전에는 앞의 다른 업체처럼 그 소스값이 모두 있어야만 해결 가능했었는데 새로운 장비가 나오다 보니 이런 것도 한결 쉬워졌다고 해요

 

아직 국내에는 이런 장비가 몇 군데 없기 때문에 이전의 방식을 고수하는 것이 맞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그것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도 한 층 높은 것은 사실이라고 그런데 여기 업체는 빠른 시기에 이런 복구장비들의 도입으로 인해 저도 그 만큼의 혜택을 보았네요

 

물론 자료들은 무사히 다 잘 복원했구요

 

SSD 복구 아무렇게나 알아보시지 말고 정말 원천기술과 장비가 있는데서 해야 빨리 저렴하게 무엇보다 인식 안될때 먼저 점검부터 받아보세요

 

그것이 시작이고 어떻게 시작했는가에 따라서 결과도 만족스러울 것이에요




 





Comments